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LG 프로젝터 PH550

11월은 쇼핑의 달이네요
시작하자마자 지르고 지르고 ㅎㅎ
그동안 생각만 하던 제품을 눈 딱 감고 질렀습니다
옥션 빅스마일데이 덕에 중고가에 몇만 원 더 얹어서 샀네요
역시 새제품은 언제나 아름다워요 ^^

핸드폰 미니빔 아몰래드 빔으로 처음 빔 써보고 언제나 틈만 나면 사야지 하다가 지난해 중국산 프로젝터를 구입했었더랬죠
제일 중요하다는 밝기가 좋고 가격이 싸서.... 하지만 명암비가 낮다는 건 몰랐어요 써보기 전까지는..
밝기는 아쉽지 않은데 이상하게 쓸때마다 눈이 아프더라고요
그래서 방출하고 TV를 큰걸로 샀습니다 좋더군요 편하고 그런데 그 맛이 없어요
크게 쏘면서 보는 맛이...

그러던 차에 이번 행사가를 보니 안 살 수가 없었습니다 ㅎㅎ
많이들 샀을 것 같아요 좀 지나면 많이들 중고 시장에 나오겠네요 ㅎㅎ

그럼 간단히 설명을 ...
자세한 설명은 많은 블로거들이 했으니 간단하게만..

일단 밝기가 550안시 입니다 경험상 중국산 3000 루멘보다 살짝 어둡습니다 살짝요
형광등 켠 일몰후엔 화면을 시청할만합니다 그러다 불 끄면 아주 좋은 화면으로 보실 수 있고요

화질은 720P입니다 FHD가 아닌건 아쉽지만 매일 보는 게 아니라 더 투자하기는 좀 부담스럽네요
그래도 충분히 볼 만 합니다

소음은 좀 있습니다 특히나 최대 밝기로 해두면 바로 옆에선 거슬릴정도입니다 하지만 영상을 시청할 땐 영상 사운드에 묻혀서 별로 지장 없네요

지원하는 입력 방식도 여러게입니다 안테나 컴포넌트 RGB HDMI 무선 미러링 USB 메모리까지 
전 딜라이브OTT 물려놨는데 그냥 미러링으로 해결할 것 같긴 합니다

가볍고 밝고 화질 좋은 좋은 제품입니다
단점은 ...... USB 메모리로 영상을 시청할 때 지원 안 하는 코덱이 있는 정도?

프로젝터 고민하신다면 여유가 있으시면 신제품 4K레이져로 가시고 저처럼 드문드문 쓰실 것 같으시면 PH550 추천드립니다

 

렌즈 덮개가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상하 수평은 자동으로 맞춰줍니다

하지만 좌우는 안돼요 화면 가운데 배치하세요 

여러 입력방법이 보이네요 블루투스를 아직 안 해봤네요 헤드셋 연결해 둬야겠어요 ^^

OTT기계를 연결해 봤습니다 안 쓸려고 내놨다가 그냥 프로젝터에 연결해 쓰려고요 지금 보이는 크기는 대략 85인치 정도 됩니다

넷플릭스 화면도 잘 나오네요 ㅎㅎ

스크린쉐어를 선택하면 무선으로 영상을 받아 시청할 수 있습니다

스마트기기의 종류 따라 선택해주시면 돼요

핸드폰에서 검색하면 기기 이름이 나옵니다

세로로도

가로로도 잘 나오네요 등을 켜고 찍었더니 좀 흐리게 나왔네요 ^^;

미러링으로 본 영상들 샘플 추가 합니다

 

중국산 프로젝터들 싸고 좋지만 가능하시면 조금 더 보태서 LG 제품으로 가시길 추천합니다

적당한 밝기와 명암비는 참 중요하네요